Loading
2008. 9. 7. 17:06 - lazykuna

GTA 산안드레스 공략 - 49) Amphibious Assault

※ 위 공략의 출처는 다음에 있음을 밝힙니다 : GTA 커뮤니티

------------------------------------------------------------------------------

미션: 다낭 보이즈 화물선에 도청기를 장치한다.
보수: Respect + $11000

이 미션을 진행하기 위해서는 CJ의 폐활량(Lung Capacity) 능력치를 한 단계 높여주어야 한다. 폐활량 능력치를 높이는 방법은 아무 물속에나 들어가 잠수를 6~7번 반복해주면 능력치가 올라가게 된다.

잠수는 물에 들어간 다음,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고 머리를 물 아래쪽으로 향한 다음, [W] 키와 스페이스[Space] 키를 동시에 눌러 주면 아래로 내려가게 된다. 물속으로 잠수한 다음에는 폐 속에 남은 공기의 양이 체력막대 있는 곳에 표시되게 된다. 공기가 다 떨어지면 체력이 급격하게 줄어들어 죽게 되므로 그 전에 물 위로 올라오도록 해야 한다.

폐활량 능력치를 높였다면 우지의 도박장으로 가 미션을 진행하도록 한다. 우지는 다낭 보이즈의 화물선에 도청기를 장치해야 하는 데, 자신이 시각장애인이어서 그 일을 직접 할 수가 없다며 CJ에게 해 줄 것을 부탁한다.

우지의 도박장을 나와 미니맵에 표시된 항구로 이동한다. 항구에 도착하면 도청기를 장치할 화물선과 화물선 주위를 돌며 순찰하는 다낭 보이즈의 보트가 보인다. 바다로 들어간 다음 붉은 색 마크로 표시된 코스를 따라 수영해 간다. 물속에 마크가 표시된 경우에는 잠수를 해 통과하도록 한다. 

코스를 전부 통과해 바다로 나오게 되면 미니맵에 화물선 입구가 표시된다. 이곳까지 잠수를 반복하면서 이동하도록 한다. 수영을 하면 순찰보트에 들켜 공격을 받게 되므로 잠수로만 이동하고 물 위로 올라와서는 제자리에서 공기를 채운 다음, 다시 잠수를 해 이동하는 방법으로 이동해줘야 한다.

화물선에 도착해 계단을 통해 위로 올라가면 칼이 주어진다. 칼을 주운 다음 앉은 자세로 조용히 진행하면서 경비를 서는 다낭 보이즈 갱들을 처리한다. 위쪽을 다 처리했으면 계단을 통해 배 아래쪽으로 내려간다. 아래에 있는 경비들도 처리한 다음, 미니맵에 표시된 위치로 가 [F] 키를 누르면 도청기가 장치된다.

배 위에서 전투는 스텔스 모드로 진행하지 않고 총을 사용해 제거해도 된다.

도청기 설치를 마쳤다면 배를 빠져나와 미니맵에 표시된 항구까지 이동하도록 한다. 수영을 하게 되면 경비보트의 공격을 받게 되므로 화물선에 들어 갈 때처럼 잠수를 한 상태로 이동해 줘야 한다. 항구에 도착하면 미션완료가 된다.

------------------------------------------------------------------------------


요거는 솔직히 폐활량 굳이 올릴 필요도 없습니다 ㅡ,.;

폐활량은 약 10%정도.. 그러니까 능력치를 대략 3~4번정도만 올려주면 됩니다.

플레이 동영상을 참조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