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16.01.07 22:53 - 쿠나

로지텍 G100S 자가수리 후기.


서론

대충 반년전인가 아는 사람한테 G100S를 받았습니다. 제가 마우스잘못알이라 뭐가 좋고 나쁜지는 모르겠지만 (FPS 안함) 적어도 이전에 쓰던 모 짱깨산 마우스가 좀 그립감도 많이 구지기도 했고 버튼감도 좀 나빠서 또각또각 눌리고 가볍고 쌩쌩한 선물받은 싸고 저렴한 G100S가 너무마음에들었습니다...


그런데 세달인가 썼더니 마우스 오른쪽 버튼(스위치)가 맛탱이가 갔습니다. 첨엔 좀 안 눌리는듯하다가 나중엔 주먹으로 팡팡 내리쳐도 안 눌려요. 싯발. 옴론재 스위치인가 뭔가 검색해서 그건 고쳤는데 이제는 마우스 커서가 혼자 진동을 하면서 튕깁니다. 여기부턴 검색해도 안나와서 멍하니 있다가 오늘 수리해서 간단하게 그 기록을 남김.



준비물

납땜/드라이버질 가능한 공대생

G100S

옴론 스위치(D2F-01F) (선택사항)




마우스는 여기 뜯으면 됩니다. 아래 커버 안뜯고 쑤셔넣어도 되긴 하는데 그러면 커버가 복구 불가능한 것 빼곤 사용에 아무 지장은 없음. 제가 직접 해봐서 잘 압니다 (멍청)


버튼 수리




걍 옴재 스위치(D2F-01F)를 하나 사서 납땜해서 끼우면 됩니다. 750원 x 20개로 묶어서 팔기도 하고, 2000원으로 낱개 판매도 하던데 선택은 알아서 ...

납땜하기전에 기판에 보이는 나사 2개 풀고, 스위치에 붙은 납 녹이고 납 흡입기로 빨아들인 후 기존 스위치 버리고 새 스위치 꽃고 다시 납땜하는 건 잘 아실거라 믿습니다 ...

여기서 돈과 시간이 없는 당신을 위한 약간의 팁
  • DPI 변경하는 스위치랑 바꿔 끼워도 임시땜빵으로는 그럭저럭 괜찮습니다. (파란색 칠 한 스위치)

커서 떨림 수리

G100s는 소비자들이 저렴한 가격에 고성능을 맛볼 수 있도록 만들어진 굉장히 합리적이고 멋진 제품이지만 이 문제는 이로 인해 생긴 비극 중 하나로 사료됩니다.

초록색 동그라미로 된 나사 2개 풀어서 기판 아래를 보면 그림에 보이는 센서 앞쪽에 빛을 반사시켜주는 플라스틱판이 딱 빨간 동그라미 크기 정도로 있는데 그놈이 아무데도 고정이 안 되어 있습니다(!). 아무리 단가를 아끼고 싶어도 쓸 데는 써야지... 집안에 굴러다니는 양면테이프든 껌이든 뭐든 고정을 시키시고 다시 조립하면 끝.


결론

사지마.

ps. 너무 나쁘게만 쓴거 같은데 공대생의 손만 있으면 5만원짜리 마우스 뺨후려갈기는수준의 느낌으로 쓰실 순 있습니다. 공대생 추천.





사용된 이미지들의 출처: 다나와 리뷰 (사진찍기 귀찮음)

  1. BlogIcon winner000000 2016.01.29 00:49 신고

    존경해요 쿠나님 근데 저 xml파일 진짜 어떡하죠..
    5G인데...ㅠㅠ
    "사정이 생겨 반드시 블로거로 이사를해야하는데, 티스토리 xml파일을 블로거에 넣으려면 워드프레스를 거쳐야하더군요ㅠㅠ 제가 호스팅할 돈도 없고 빨리 이사는 해야하고 해서 xml백업이 가능한 무료 팀블로그 서비스나 블로거에 워드프레스 없이 백업하는 방법이라던가, 워드프레스를 무료로 일정기간 사용할 수 있다던가 하는곳을 찾아주세요..
    xml용량이 5기가라서 닷홈 같은경우도 안되요..." 라고 팁에 올려봤는데 역시 무리수인듯.. 방법이 없을까요..

    • BlogIcon 쿠나 2016.03.12 10:07 신고

      굉장히 마이너한 경우라 별도의 자동화된 툴은 없을 것으로 압니다. 직접 제작하시거나 수작업으로 글을 옮기셔야 할 것 같습니다. 저는 요즘 시간이 없어서...

  2. 상기 2017.02.24 15:52 신고

    올ㅋ감사합니당~

  3. hereme 2017.03.12 16:50 신고

    저같은경우 왼쪽버튼을 꾸욱 눌러야만 되더라구요
    그래서 1차뚜껑만열어서 이쑤시개로 눌러ㄹ보니 잘작동되거든요?
    근데 뚜껑덮은채로 하면 왜 꾹눌러야될까요?

  4. hereme 2017.03.12 16:50 신고

    저같은경우 왼쪽버튼을 꾸욱 눌러야만 되더라구요
    그래서 1차뚜껑만열어서 이쑤시개로 눌러ㄹ보니 잘작동되거든요?
    근데 뚜껑덮은채로 하면 왜 꾹눌러야될까요?

댓글을 입력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