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22. 4. 30. 23:39 - lazykuna

효율적인 업무를 위한 15분 규칙

레딧트위터 원 글인데, 내용이 흥미로워서 적어 놓습니다.

15분 법칙: 막히면 일단 15분간 혼자 해 보자. 안 되면, 다른 사람에게 도움을 요청할 것.

저는 가끔 팀원들에게 15분 규칙에 대한 이야기를 합니다 (제가 떠올린 아이디어는 아닙니다): 일하다가 무언가에 막히면 (예를 들어, 스크립트가 잘 안 돌아간다거나), 반드시 15분간 문제를 혼자 해결해 보도록 해 보고, 15분 이내에 진행이 되지 않으면 그때 도움을 요청하세요. 전자를 지키지 않는 것은 다른 사람의 시간을 소모시키는 일이고, 후자는 시간만 버리는 일이 되기 때문입니다.

저에게도 일할때 비슷한 법칙이 있는데요 — 제 스스로에게 어떤 일을 할 시간을 정해놓고, 그 시간 동안에는 아주 열심히 일하지만, 그러다 시간이 끝나면 일한 내용을 정리하고 동료들에게 조언을 듣는 시간을 가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