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8. 9. 7. 18:25 - lazykuna

GTA 산안드레스 사이드미션 공략 - [Zero] Supply Lines

※ 위 공략의 출처는 다음에 있음을 밝힙니다 : GTA 커뮤니티

미션: RC 비행기로 버컬리의 배달원들을 제거한다.
보수: $5000

CJ가 제로를 찾아온다. 제로를 찾는 CJ에게 제로는 만나고 싶지 않다며 돌아가 달라고 부탁한다. 모습을 보이지 않는 제로를 찾아 안쪽으로 들어온 CJ는 옷장 안 옷걸이 걸려 있는 제로를 발견한다. 버컬리가 찾아와 제로를 옷장에 걸어 두고 갖다고 한다. 자신의 무능력함에 의기소침해져 있는 제로에게 CJ가 버컬리에게 복수를 해주자고 한다.

제로의 RC 비행기를 사용해 버컬리의 물건을 배달하는 배달원 5명을 제거하기로 한다. 제한시간은 없지만 RC 비행기에 들어 있는 연료를 다 사용하면 미션 실패가 되므로 배달원 처리 순서를 잘 짜서 효율적으로 처리해줘야 한다.

배달원들은 공격을 받기 전까지 신호를 지키면서 천천히 이동하므로 처음 공격시 확실한 거리까지 접근한 다음 한번에 처리하도록 한다. 목표 처리는 출발한 후 가까운 곳에 있는 3개의 목표를 처리하고, 날아서 이동한 후 나머지 2개의 목표를 처리하고, 제로의 가게로 다시 돌아오는 식으로 진행한다.

RC 비행기 조종키는
[W] 앞으로 이동 (지상에선 앞으로 이동)
[S] 속도를 늦춤 (지상에선 뒤로 이동)
[A] 기체를 왼쪽으로 기울임
[D] 기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임
[Q] 왼쪽 방향으로 회전 (지상에선 왼쪽으로 이동)
[E] 오른쪽 방향으로 회전 (지상에선 오른쪽으로 이동)
[↑] 기체를 아래로 향하게 함
[↓] 기체를 위로 향하게 함
[←] 기체를 왼쪽으로 기울임
[→] 기체를 오른쪽으로 기울임

첫 번째 목표
RC 비행기를 출발하면 옥상에서 왼쪽으로 방향을 틀어 도로로 날아 내려간다. 도로로 내려가면 출발하는 자전거 배달원 뒤를 잡을 수 있다. 사격을 해 처리하고 날지 말고 도로를 따라 조금씩 이동해 앞에 보이는 사거리에서 대기한다. 

두 번째 목표
미니맵에서 다가오는 두 번째 목표를 확인하고 사거리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틀어 다가오는 밴에 사격을 해 처리한다. 밴에서 배달원이 내릴 경우에는 배달원을 처리해줘야 한다.

세 번째 목표
사거리에서 오른쪽에서 오는 밴을 처리했다면 미니맵에서 가까이 있는 세 번째 목표를 확인하고 앞 쪽 내리막 길로 이동하도록 한다. 날아서 이동하지 말고 도로를 따라 약간 빠를 게 달리는 정도로 이동한다. 길을 내려가면 세 번째 목표인 밴의 뒤를 잡을 수 있게 된다. 충분한 거리까지 따라간 다음 사격해 처리해준다.

네 번째 목표
네 번째와 다섯 번째는 먼 거리에 있으므로 RC 비행기를 띄워 날아가야 한다. 바이크와 밴이 남아 있는 데 바이크 쪽이 조금 더 가까운 위치에 있게 된다. 바이크를 탄 배달원을 발견하면 뒤 쪽으로 접근해 한번의 공격으로 처리해줘야 한다. 공격이 실패해 달아나게 되면 추격하기가 까다롭고 연료를 많이 사용하게 돼 남은 미션을 진행하기가 어려원진다.

다섯 번째 목표
네 번째 바이크를 처리했다면 근처에 있는 마지막 목표 밴을 찾아 처리하도록 한다. 다섯 개의 목표를 다 처리하면 미니맵에 제로의 가게 옥상 위치가 표시된다. 연료가 충분히 남아 있다면 날아서 가고, 연료가 날아가기에 부족하다면 RC 비행기를 후진 시키는 방법으로 도로를 따라 끌고 가도록 한다.

RC 비행기를 제로의 가게 옥상에 착륙시키면 미션완료가 된다.


공략대로 하는 방법도 있지만, 저같이 차 앞을 틀어막은 뒤 기관총을 죽어라! 쏴대는 방법도 있습니다.

좌우 이동은 [Q]나 [E]키를 위주로 하시면 되겠고요, 비행기술을 요구하니 비행스쿨을 마무리한 후 하시면 나을 듯 싶네요.

혹여 추격전을 펼치시게 될 경우 적당히 공중에서 거리를 둔 상태에서 사격하시면 그나마 쉽게(쉽진 않지만) 끝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