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8. 9. 6. 18:50 - lazykuna

GTA 산안드레스 공략 - End Of The Line (엔딩)

이 공략은 GTA 커뮤니티에서 제작한 것임을 알려 드립니다.

미션: 빅 스모크와 틴페니를 제거한다.
보수: Respect

산 안드레스 스토리 미션의 (와아!)이다. 이 미션은 진행 과정이 길기 때문에 중간에 2번 세이브 할 수 있다. 각 파트 (part)를 마치고 다음 파트에서 실패할 경우 미션 시작 지점이 그루브 지역에 있는 CJ 집으로 되는 데 이때 세이브를 해 둘 수 있다.


Part 1


스위트의 집으로 가 스위트를 불러 마지막 일을 처리하러 가자고 한다. 스위트 집을 나오면 미니맵에 표시된 빅 스모크의 마약공장으로 이동한다. 마약공장에 도착하면 CJ는 빅 스모크의 마약공장에 혼자 들어가겠다고 한다.

마약공장은 폭동으로 입구가 폐쇄되어 있다. 안으로 들어가기 위해서는 입구를 파괴해야 하는 데 스왓트의 시위 진압용 탱크가 필요하게 된다. 차에서 내리면 미니맵에 스왓트 탱크가 있는 위치가 표시된다. 차 옆에 준비되어 있는 자전거를 타고 탱크가 있는 곳으로 이동한다.

탱크가 있는 곳에 도착하면 스왓트는 발라스 갱들과 전투를 벌이고 있다. 스왓트 대원들에게 발각되지 않도록 탱크 뒤로 접근해 [F] 키를 눌러 탱크를 타고 다시 마약공장으로 돌아온다.

탱크를 운전해 마약공장 입구에 부딪히면 벽이 무너지고 안으로 들어갈 수 있게 된다. 안쪽까지 탱크를 몰고 들어가 입구를 지키는 갱 들을 탱크로 부딪혀 제거한다. 갱들을 다 제거 했으면 탱크에서 내려 마약공장 안으로 들어간다.

마약공장은 모두 4층으로 되어 있고 빅 스모크는 제일 위층에 있다. 각 층은 빅 스모크의 부하들이 지키고 있으므로 한 층, 한 층, 올라가면서 갱들을 처리해줘야 한다. 각 층의 층계 참에는 방탄복과 헬스팩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어 전투시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일층, 창고 문을 열고 들어가면 왼쪽 나무 상자 뒤로 몸을 숨긴다. 건너편 이층에서 사격을 해오는 갱들을 먼저 처리해주고 일층에 있는 갱들을 처리한다. 갱들이 처리되면 스왓트 탱크가 벽을 뚫고 들어온다. 탱크에서 내린 스왓트 대원들이 공격해 오므로 갱들과 같이 처리해줘야 한다.

이층, 마약 제조 시설이 있는 층이다. 안으로 들어가면 기둥 뒤에 몸을 숨기고 좌, 우측 위층에서 공격해오는 갱들을 먼저 처리한다. 그 다음 앞으로 진행하면서 갱들을 처리해준다. 홀을 건너가면 위로 올라가는 계단이 있다. 계단을 올라가 철망으로 된 길을 따라 이층 홀을 한 바퀴 돌면 삼층으로 가는 문이 나온다.

삼층, 바와, 스트립 룸이 있는 층이다. 문을 열고 들어가 바에 있는 갱들을 처리하고 안쪽으로 들어가면 2개의 스트립 룸이 나온다. 룸 안에는 갱이 한 명씩 대기하고 있다. 갱을 처리하고 방 안에 있는 방탄복과 헬스팩을 챙기도록 한다.

사층, 위로 올라오면 빅 스모크가 비디오 게임을 하고 있다. 빅 스모크는 CJ가 찾아올 것을 예상한 듯 담담하게 CJ를 맞는다. 빅 스모크는 자신이 마약과 돈을 선택한 일을 후회하지 않는다며 총을 꺼내 CJ를 공격하기 시작한다.

빅 스모크와 전투가 시작되면 빨간색 장식장으로 꾸며진 바 뒤로 이동해 몸을 숨긴다. 빅 스모크는 방탄복을 입고 있어서 몸통 사격으로 체력이 잘 줄지 않기 때문에 공격시에는 머리를 노려야 한다. 다른 갱들도 빅 스모크를 돕기 위해 공격해 오는 데 갱들은 제거해도 계속해서 나타나므로 갱들은 무시하고 빅 스모크에게만 공격을 집중해 최대한 빠른 시간에 처리하도록 한다. << 무기를 AK나 M4로 쓰시면 비교적 쉽게 잡으실수 있고요, 수류탄을 쓰셔도 무방합니다.

바 뒤에서 몸을 숨기고 공격하고 있으면 빅 스모크는 이층 계단을 한 바퀴 돌고 바 안으로 들어온다. 이때 머리에 50발 정도 연사를 해주면 죽게 된다.

죽어 가는 빅 스모크를 보고 있는 CJ 뒤로 틴페니가 총을 겨누고 나타난다. 틴페니는 CJ에게 빅 스모크의 금고 안에 든 돈을 가방에 담으라고 한다. 돈을 다 챙기고 CJ를 쏘려는 순간, CJ가 스위트 이름을 부르자 틴페닌가 뒤를 돌아본다. 그 사이 CJ는 옆으로 몸을 피하고 틴페니는 돈가방을 들고 아래로 달아난다.


Part 2


틴페니는 CJ의 추격을 막기 위해 이층 마약 제조 기계를 폭발시켜 불을 지른다. 불 타는 마약공장에서 빠져나가기 까지 제한시간 7분이 주어진다. 소방차 미션을 완료해서 불에 피해를 입지 않게 된 상태라면 불을 끄면서 진행하지 않아도 되므로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지만 [필요시 소방차 미션을 진행하셔도 무방합니다]그렇지 않다면 불을 끄면서 공격해 오는 갱들을 처리하고 내려가야 하므로 시간이 촉박해진다.

사층까지 올라왔던 코스를 되돌아서 이층까지 내려온다. 올라올 때와 마찬가지로 갱들이 공격해 오므로 처리하면서 진행해야 한다. 이층에 도착하면 아래로 내려가는 문과 철망에 불이 붙어 진행할 수 없게 되어 있다. 철망 앞에 떨어져 있는 소화기를 주워 불을 끄고 철망 아래에서 공격해 오는 갱들을 모두 처리해 준다.

이곳에서 아래에 있는 갱들을 다 처리해줘야 철망 길로 이동하면서 불을 끄기가 쉬워진다. 갱들을 다 처리했으면 문을 열고 철망길로 나간다. 이동하는 도중에 불로 막힌 곳은 소화기로 끄면서 마약 제조 기계가 있는 곳으로 내려간다. 불 타는 기계 사이로 이동해서 일층으로 내려가는 문에 붙은 불을 끄고 아래로 내려간다.

일층 창고에서는 앞에 보이는 갱들만을 처리하고 이층에서 공격해오는 갱들은 무시한채 빠른 달리기로 문을 향해 달려 나간다. 문을 열고 나오면 스왓트 탱크로 부수고 들어 왔던 통로를 마지막 갱들이 지키고 있다. 갱들을 처리하고 앞으로 나가면 CJ가 불타는 마약공장에서 몸을 날려 뛰쳐 나오게 되고 마약공장이 큰 불꽃을 일으키며 폭발하게 된다.


Part 3


CJ가 밖으로 나오면 틴페니가 출동한 소방차를 뺏어 타고 달아나려고 한다. 이것을 본 스위트가 차에서 나와 소방차 사다리를 잡고 올라탄다. 소방차는 스위트를 매단채 출발하고 CJ는 스위트를 구하기 위해 차를 타고 소방차를 뒤좇아가게 된다.

소방차는 앞지를 수가 없고 특정 위치까지 따라가기만 해야 한다. 뒤쳐져 소방차를 놓지지 않을 정도로만 따라가주도록 한다. 소방차를 뒤따라 가는 동안 바고스 갱들이 도로 곳곳에서 화염병으로 공격해 오는 데 피해를 받는 공격이 아니므로 신경쓸 필요는 없다. 

도심을 돌던 소방차가 기차역을 통과해 해안도로로 나간다. 이때부터는 소방차에 바짝 붙어서 따라가주도록 한다. 잠시 달리다 보면 소방차 문이 열리고 경찰 한 명이 위로 올라와 사다리에 매달린 스위트를 떨구려 한다. 화면에 스와트가 떨어지기까지의 시간이 막대로 표시된다. 이 막대가 다 사라지기 전에 차를 소방차 바로 뒤에 대면 떨어지는 스위트를 차로 받을 수 있다.

간단하게 성공하는 방법은 해안도로로 나온 다음 소방차가 왼쪽 반대 차선으로 갈 것처럼 방향을 바꾸다가 다시 오른쪽 차선으로 되돌아 온다. 소방차가 왼쪽 차선으로 갈 때 같이 따라가면 늦어지게 되므로 소방차가 왼쪽으로 방향을 틀어도 오른쪽 차선으로 그냥 직진해 주면 다시 돌아오는 소방차를 쉽게 따라 잡을 수가 있다.

스위트를 차에 태우면 스위트가 운전을 하게 되고 CJ는 우지로 사격을 하게 된다. 소방차는 사격으로 터트릴 수가 없고 틴페니를 돕기 위해 나타나는 바고스 갱들과 경찰차들을 처리하면서 소방차를 뒤좇아 가주면 된다.

달아나던 소방차는 다리 위에서 중심을 잃고 그루브 지역 아래로 떨어진다. 틴페니가 소방차에서 가까스로 기어나와 바닥에 쓰런진다. CJ가 총으로 틴페니를 쏘려하자 스위트가 CJ를 말린다. 틴페니는 이미 죽은 상태고 교통사고로 죽은 것으로 처리되는 것이 그루브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한다.

스위트의 집, 스위트, CJ, 켄달, 시이저, 가족이 모여 식사를 하고 있다. 문이 열리고 매드 독과 로젠버그, 켄 폴, 메카가 들어온다. 매드 독은 새 음반으로 상을 받았다는 걸 알린다. 모두들 매드 독의 새로운 시작을 축하해 준다. 여러 사람들의 떠들썩한 분위기를 뒤로 하고 CJ는 그루브 거리를 둘러보기 위해 밖으로 나온다.











gta 산안드레스 미션이 이로서 끝났습니다. 휴, 장장 3개월에 걸친 공략이었군요 ^^;

재미있으시지 않았나요? 그래픽은 조금 구질구질할지도 모르겠지만 단순한 FPS게임에 자유도를 접목시키니 당최 질리기가 어려운 게임입니다 ^^

하지만 GTA는 여기서 끝이 아닙니다! 정말 신기한 개발자들이, 사이드미션까지 만들어 놓으셨군요. 이뿐만 아니라 이스터에그(개발자들이 재미로 숨겨놓은 것들을 말합니다)도 무려 100개에 달합니다! 역시 괴수들이셔.

이것마저 다 해보신 ㅚ수분들은 이제 마지막으로 멀티를 즐기시면 될듯 하네요. 산안드레스는 참 무궁무진한듯 싶군요.

이제 사이드미션 공략을 하겠습니다. 아주아주아주 천천히 (..)


세이브파일이 첨부되어 있습니다. GTA 세이브파일 이용법
그동안 허접한 공략 보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__)
사이드미션 공략의 세이브파일은 별도로 올리지는 않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