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2008. 9. 7. 16:39 - lazykuna

gta 산안드레스 공략 - 28) Doberman / Badlands [+세이브파일]

※ 위 공략의 출처는 다음에 있음을 밝힙니다 : GTA 커뮤니티

------------------------------------------------------------------------------

미션: 경관 틴페니의 범죄 증인을 제거한다.
보수: 없음

로스 산토스에서 발라스 갱들과의 총격전으로 경찰에 체포된 CJ는 틴페니 일당의 손에 빼돌려져 로스 산토스와 샌 피에로 중간지점인 산악지역으로 끌려온다.

틴페니는 자신의 범죄사실을 증언할 증인을 제거할 것과 로스 산토스로는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는 조건으로 CJ에게 자유를 주고 체포되어 감옥병원에 있는 스위트의 안전을 보장해주기로 한다. CJ는 달리 선택할 길이 없으므로 틴페니의 일을 하기로 한다. 폴란스키가 증인을 제거한 후 증거사진을 찍어오라고 카메라를 준다.

카메라 사용법은 무기아이콘에서 카메라를 선택한 다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면 카메라 뷰 화면으로 시점이 변한다. 이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누르면 사진이 촬영된다. 마우스 휠버튼이나, [Page Up], [Page Down] 키를 사용해 찍으려는 대상을 줌인, 줌아웃할 수도 있다. 게임상에서 사진기로 촬영된 사진은 내문서/GTA San Andreas User Files/Gallery 폴더에 저장된다.

틴페니와 대화가 끝나면 엔젤 페인(Angel Pain) 마을 입구에 서 있게 된다. 미니맵을 보면 세이브 장소와 무기점 등이 보일 것이다. 경찰에 체포되면서 갖고 있던 모든 무기를 압수당한 상태이므로 일단 무기점에 가서 기본적인 무기들을 구입하도록 한다. 그 다음 세이브 장소로가서 다음 미션을 진행하기 전에 먼저 세이브를 해두도록 한다.

세이브 장소 옆에 표시되어 있는 붉은색 마크에 들어서면 틴페니의 미션이 시작된다. 미니맵에 증인을 찾아갈 길이 표시되고, 표시된 위치로 가면, 증인이 있는 오두막 위치가 새로 표시된다.

산악지역의 길은 산과 계곡을 도는 꼬블 꼬블한 길이 많아서 미니맵에 나타난 방향만 보고 이동하면 길을 찾기가 어려워진다. 이동목표가 정해지면 먼저 전체맵으로 길을 확인해주고 방향을 표시한 다음 이동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이동할 때는 자동차보다 산악용 바이크(Sanchez)를 사용하는 쪽이 편리하다.

오두막에 도착하면 증인은 보호하는 FBI 요원들이 오두막 주위를 순찰하고 있다. 나무 뒤에 숨어서 FBI 요원들이 지나가기를 기다린 다음 들키지 않고 오두막 안으로 들어가도록 한다. 증인은 오두막 안에 서 있는데, CJ가 들어가도 특별한 반응을 보이지는 않는다. 무기를 사용해 증인을 제거하면, FBI 요원들이 안으로 공격해 들어온다. 문 옆에서 대기하고 있다가 모두 처리해 주도록 한다.

FBI 요원들까지 다 정리 됐으면 죽은 증인의 사진을 카메라로 찍도록 한다. 사진을 찍으면 사진을 가지고 갈 위치가 미니맵에 표시된다. 엔젤 페인 마을의 세이브 했던 장소인데, 이곳까지 돌아가면 미션완료가 된다.

증인을 먼저 제거하지 않을 경우 CJ가 FBI와 싸우는 동안 증인은 차를 타고 달아난다. 오두막 옆에 있는 산악용 바이크를 타고 뒤좇아가 증인을 제거 하게 되는데 산악 추격전이 힘들고 시간도 많이 걸리게 된다.

- 시이저에게 전화가 온다. 로스 산토스는 위험해졌지만 켄달을 안전하다는 걸 알려준다. 배드랜드 지역에서 CJ를 도와줄 사촌이 있다며 딜리모어(Dillimore) 마을 식당을 찾아가보라고 한다. 식당 위치는 미니맵에 [?]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다른 미션은 표시되지 않으므로 [?] 위치를 찾아가도록 한다.
- 스위트에게 전화가 온다. 자신은 감옥병원에 있다며 안부를 전한다.

------------------------------------------------------------------------------



Badlands로 오게 된 자세한 스토리는 위의 공략을 참조해주세요~!!

요것도 경비원들에게 안들키고 갈 수 있는 원리는 그전 포스트에 썼던 공략과 동일합니다 - 

참고로 저 경비원들의 눈에 잘 안띄는 테크닉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간단히 생각하자면, 저 경비원들도 컴퓨터입니다. 그러니까 들킬 때의 조건이 따로 있다는 소리이죠.

미니맵을 보시면 경비원들이 가리키고 있는 방향이 있습니다. 그 방향이 경비원들이 보고 있는 방향인데요,

경비원들이 보고 있는 방향만 아니면 저희는 [절대로] 들키지 않습니다옆, 뒤에서 그냥 걸어다녀도 상관없습니다(물론, 쓸데없이 생쇼는 위험합니다 ^^;)

---------------------------------------------------------------------------------

저같은 경우에는 경비원들이 오기 전에 재빨리 사진을 찍고 도망갔네요 ^^;

동영상파일과 세이브파일 첨부했습니다~

세이브파일 이용법은 [ 내 문서 -> GTA San Andreas User Files -> GTASAsf[숫자].b ] 에 덮어씌우시면 됩니다!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